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에 사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로또당첨의 행운. 저도 그 많은 사람들중 한명인데요. 문득 로또가 당첨되면 이 당첨된 금액은 어디서 받고 어떻게 받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로또당첨금 수령방법과 수령장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로또의 게임을 이해해야겠지요? 로또란 45개의 숫자중에서 6가지의 숫자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말로 들으면 생각보다 쉽지만 이 확률이 그렇게 쉽지 않은 확률이지요. 




당첨구조와 당첨금 배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위는 1등~5등까지로 되어있으며 5등은 3개의 번호 4등은 4개의 번호 3등은 5개의번호 2등은 5개번호 +보너스번호 1등은 6개의 모든번호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1등의 확률은 1 / 8,145,060이라고 하니 대략 800만분의 1로 엄청난 확률이지요. 저는 도대체 언제쯤 1등에 당첨이 될까요.




그리고 로또당첨금을 수령할때엔 세금을 공제하고 있습니다. 5만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게 되는데요. 3억원까지의 당첨금은 기타소득세로 20%와 주민세 2%를 합한 22%를 공제하게 되며 3억원을 넘게 될 경우에는 기타소득세 30%와 주민세 3%를 합쳐 총 33%의 세금을 공제하게 됩니다. 




세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편이죠. 예시로 만약 10억원에 당첨되었다고 가정하게 된다면 총 세금으로만 약 3억원을 내야합니다. 실수령액은 7억원밖에 되지 않는셈이죠. 생각보다 정말 많은 세금을 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로또당첨금 수령방법인데요. 4등과5등은 일반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4등과 5등은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는데요. 3등부터는 은행에서만 수령할 수 있으며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로또 1등 당첨금을 수령하시려면 농협은행 본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본점은 서대문역 근처에 있으니 주소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