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인터넷뱅킹이 너무 잘 되어있어서 은행에 갈 일이 별로 없긴 합니다. 그래도 간혹 현금이 필요할때는 은행에 직접 가거나 혹은 집근처에 있는 atm 에 방문해서 출금을 하곤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atm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국민카드로 국민은행에서 뽑으면 같은 은행이니까 수수료가 나가지 않겠지 하고 생각하고 방문했다가 어제 수수료를 내게 되기도 해서 알아본 정보인데요.





국민은행 atm 출금 수수료는 다음표와 같습니다. 영업시간과 영업시간외로 구분해서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에 방문하면 대부분은 수수료를 먼제 받을 수 있지만 영업시간이 지나게 되면 소액이라고 할지라도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atm 영업시간 외 즉, 수수료를 내야하는 시간은 평일 오전8시 30분 이전 이용자거나 혹은 18시 이후 사용자입니다. 토요일은 14시이후에 이용하는 분들도 영업시간 외 이며 공휴일도 영업시간외입니다.





연속으로 출금하면 수수료를 50% 할인해주고 있으며 만 18세 미만 or 만 65세 이상일 경우는 수수료를 20%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출금수수료는 구간에 따라서 다르며 10만원이하 / 10만원~100만원 / 100만원초과로 구분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출금 한도는 제가 뽑았을때는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럴경우는 여러번 나눠서 출금하면 되니 딱히 큰 문제는 되지 않을거 같네요. 출금 수수료를 아끼려면 수수료가 면제되는 카드를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국민은행 atm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