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년도는 역대급 더위를 느끼는거 같아요. 이렇게 더운 여름은 난생 처음 겪어보는거 같은데 더운날씨때문에 7월부터 집에서는 에어컨을 항상 풀 가동 하고 있습니다.



근데 에어컨을 처음에 킬 때 이상하게 꾸린내가 무지하게 나더라구요. 처음에는 필터를 교체하지 않아서 그런가 싶어 교체도 해봤는데 에어컨 냄새는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에어컨 냄새나는 이유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에어컨 냄새나는 이유


냄새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제품을 완벽하게 말리지 않고 끄게 될 경우에는 내부에 습기가 남게되어 이 습기들로 인해서 냄새가 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습기들이 계속해서 차게 되면 자연스럽게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것이지요. 




또한 에어컨이란게 실내에 있는 공기들을 흡입해서 찬바람으로 다시 내보내는것인데 일상생활에서 나는 냄새를 유발하는 제품들이 들어가게 되었을때도 날 수 있다고 하네요.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그렇다면 이런 냄새는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우선 필터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향균필터를 사용해주시거나 필터를 2주에 한번정도씩 세척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창문을 모두 열고나서 청정이나 송풍모드로 2~30분정도 가동하게 되면 냄새입자가 빠지면서 냄새가 사라지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냄새가 난다면 마지막으로는 시중에서 파는 에어컨세척기로 내부를 깔끔하게 세척해주시는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곰파이에 의해서 나는것이므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습기가 없게끔 건조시킨후에 제품을 끄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이상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과 에어컨 냄새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 관리 잘 하시구요 더운여름철이지만 건강관리 모두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