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도로를 지나다니다 보면 부쩍 전기차 비중이 꽤 높아진거 같아요. 환경을 위해서 탄생한 전기차는 효율이 좋긴 하지만 충전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단점이긴 한데요. 




오늘은 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충전소가 어디있는지 확인하여야 전기차를 실용적을 사용할 수 있겠지요? 전기차 충전소 확인은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한 모습입니다. 가운데쯤에 보면 전기차 충전소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충전소 조회 메뉴로 넘어오게 되면 충전소를 지역별로 조회할 수 있는 검색칸과 지도 및 예약도 가능하게 끔 나와있습니다.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로도 조회가 가능한부분인데요.




저는 지역별로 검색을 해서 충전소를 찾아보겠습니다. 서울특별시로 선택한 뒤 강남구로 선택해서 조회를 눌렀더니 강남구에는 총 4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존재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회를 하게 되면 지도에도 표시되는데요. 






지도에서 원하는 충전소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충전이 가능한지와 DC차데모 AC3상 DC콤보등 충전방식과 함께 급속인지 일반인지도 나오게 됩니다. 또한 이용시간과 주차비와 상세한 주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비는 충전소마다 상이할것으로 보여지는데 제가 조회한곳은 주차비가 충전하게 될 경우 1시간 면제라고 하네요. 주차비용은 방문할 충전소를 찾고 그 이후에 상세정보를 확인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잇는 전기차 충전소 확인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전기차를 타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