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정보

여권발급 비용 카드결제 될까?

사각사과 2018. 7. 30. 16:35

해외여행을 가서 나를 유일하게 인증해줄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여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갈때 여권은 정말 중요하게 사용되는 국제신분증인데요. 오늘은 이 여권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대한민국의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사람입니다. 그리고 발급처는 전국에서 여권사무 대행기관이나 재외공관입니다. 대부분 구청에서는 모두 발급이 가능하니 집에서 가까운 구청으로 가시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 필요한것은 여권발급신청서와 여권용 사진 1장 그리고 신분증이며 남자인경우 병역관계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재발급을 하게 될 경우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을 가지고 방문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여권발급 비용입니다. 여권은 기간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10년이내의 48면을 발급받곤 합니다. 이럴경우 여권발급수수료와 국제교류기여금을 더하여 총 5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수수료는 현금 및 카드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결제가 안될까 싶어서 고민하신분들도 걱정없이 여권발급을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대부분 전자여권을 만들긴 하지만 필요에 의해서 사진부착식 여권이 필요하신분들은 15,000원으로 1년이내로 여권발급이 가능합니다.




댓글